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철수연구소가 예상대로 빛자루 특별판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안연구소는 23일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익적 관점에서 보안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오는 31일부터 빛자루 특별판을 일반에 배포하겠다고 발표했다.

빛자루 특별판은 기존 빛자루 파워에서 일부 기능을 제외했으나 기존 무료 백신과 비교해 가장 최고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안연구소는 강조했다.

실시간 감시 및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물론, 바이러스 백신, 안티스파이웨어, 방화벽, PC최적화, 해킹차단기능, 그레이제로, PC 백과 등을 포함하고 있다. 개인만 무료로 쓸 수 있다. 기업과 관공서 그리고 PC방은 쓸 수 없다.

안연구소는 또 공익적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가짜 백신 신고 센터 설치, 바이러스 오진 상담 센터 및 정보 공유 시스템 가동, 보안 리서치 센터 설치 및 보안 의식 제고 캠페인 전개, 네트워크 최적화 v3 관리 툴 제공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빛자루 특별판 제공과 함께 안연구소는 차세대 유료 서비스 모델 가칭 'V3 365 캐어'를 3월말까지 개발해 일반에 선보일 계획이다. 고급 서비스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것이다. 'V3 365 캐어'는 바이러스 백신, 안티 스파이웨어, 방화벽, PC최적화, 개인정보보호 기능은 물론 웹하드, 백업, 원격캐어,, 출장캐어 지원등을 통합한 서비스다.

[관련글] 안연구소, "실시간 감시 기능도 무료" 1인 미디어 뉴스공동체 <블로터닷넷>
황치규 블로터 delight@bloter.net
Posted by 길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