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MP3 파일을 휴대폰에 들으려면 통신사의 전용사이트에서 전용프로그램으로 다운 받아야 한다. 거기다가 유료이구 유효기간도 있구.

난 가난해서 그런 돈도 없구.. -.- 딱히 요즘 노래가 정서에 맞지않아 ㅜ.ㅜ 귀차니즘에 휴대폰에서 음악듣는걸 포기했었다.

그러다가 작년 말쯤에 원더걸스의 슬림팬더를 구입했다가 너무 좋은 성능에 필을 받아 4GB T-Flash 메모리도 구입하고(사실은 포인트로 공짜구입 ^^) 어학용 파일과 동영상을 집어넣으려 했다. 전자수첩이나 PMP 저리가라 할 정도의 막강한 KTF EVER EV-W420 모델이었던 것이다.

일본어 공부가 목적이었는데 당시 괜찮은 노래들이 많아서 MP3도 집어 넣으려 했더만 이거 돈 줘야 되는거야? -.-;
그러나 궁하면 통한다고 인터넷을 검색해봤더니 당근.. 있었다.
내가 사용하는 KTF의 도시락 전용 KMP 형식으로 변환시켜 주는 유틸이었는데 변환과정을 보니 다른 통신사의 멜론이나 뮤직온도 가능할 것 같다.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기에 시간손실에 대한 책임 못짐! ㅠ.ㅠ)

프로그램은 Anycall MP3 Manager란 5MB 용량의 프로그램이다.
다운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한 모습. 예전의 애니콜 핸드폰용 같은데 간단한 음악재생도 되지만 본연의 목적은 컨버팅이다..? 왼쪽의 폴더를 탐색해서 바꾸려는 MP3가 있는 폴더를 선택하면 오른쪽의 리스트가 활성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Shift키를 이용해 파일의 처음과 끝을 지정하면 전체 선택이 된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으로 MP3->SMP로 바꾼다. 이 때 KMP가 아니라고 당황하지 말자. 그냥 바꾼 후에 확장자 이름변경을 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뜨는 경고 메시지. 그냥 확인만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니콜 모델 선택이 나오는데 무시하고 다음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야 한다고 해서 겁먹고 진짜 번호를 입력했었다. (두 번 작업하기 싫으니까!) 혹시 다른 번호를 입력해도 될려나? 안해봐서 확답 못 드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변환된 파일을 저장할 폴더 선택창이 뜬다. 폴더 선택을 눌러 폴더 찾아보기에서 원하는 폴더를 지정한 후 확인을 누른다. 그럼 폴더 선택창으로 돌아가고 다시 다음을 누르면 변환이 시작된다. 말은 어렵고 마우스 클릭은 쉽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업이 진행중인 화면. 당연히 컴퓨터 성능에 따라 시간이 좌우된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변환된 파일 목록. 확장자가 SMP로 끝나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옮길 경우 KMP로 한 번 더 작업을 해 주어야 한다. 일일이 바꾸기 힘들 경우 파일관리 유틸리티로 한번에 바꿀 수 있다. 그건 각자의 몫이니까 이쯤에서 설명 끝이다.

다음에는 EVER에서 사용되는 K3G 동영상 변환에 대해 진행 할 예정이다.
시간이 될 경우... ^^;
 


Posted by 길동이